영어 줄임말 1탄 : aka, asap, lol, lmao, rofl 뜻

 

 

영어 줄임말 : AKA, ASAP, LOL, LMAO, ROFL 뜻

 

오늘은 영어 줄임말 표현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우리나라도 요즘 줄임말들이 대세죠. 얼죽아(얼어죽어도아이스) 등 너무 많아서 적기도 힘들 것 같네요.

 

영어도 줄임말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주로 카카오톡처럼 문자를 보내거나 채팅할 때 영어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죠.

 

오늘은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영어 줄임말 5개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배울 표현들 사용해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사용하시거나 더 원어민스럽게 문자나 채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1. AKA 뜻

 

의미 : also known as

뜻 : ~라고도 알려진

발음 : [에이 케이 에이]

 

a.k.a 또는 aka 가 쓰인 영어문장을 보신 적 있을 거에요. 이 줄임말은 바로 "also known as"의 줄임말입니다. 해석은 "~라고도 알려진, ~로도 알려진"입니다. 아래 예문을 통해 어떻게 쓰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Giphy

 

Aubrey Drake Graham, aka "Drake", is a well-known Canadian rapper.

: "드레이크"로 알려진 오브리 드레이크 그레이엄은 유명한 캐나다 래퍼이다.

 

• Voldemort, aka "he-who-must-not-be-named", is one of the evilest villains of all time.

: "이름이 불려선 안되는 남자"로 알려진 볼드모트는 역대의 가장 사악한 빌런(악당)들 중 한 명이다.

 

• Grace, a.k.a my best friend is really funny.

: 나의 가장 친한친구인 그레이스는 정말 우스꽝스럽다.

 


 

2. ASAP 뜻

 

의미 : as soon as possible

뜻 : 가능한 한 빨리(빠르게)

발음 : [에이 에쓰 에이 피] 또는 [에쎕]

 

문자나 채팅 뿐만 아니라 영어 이메일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ASAP는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로써 "가능한 한 빨리"라는 의미입니다. 꼭 쓸 때만 사용하는 표현은 아닙니다. 말할 때도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하며 [에쎕]이라고 발음합니다. 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 Please contact me ASAP.

: 가능한 한 빨리 나한테 연락줘. 가능한 한 빠르게 저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I hope your little girl feels better asap.

: 너의 작은 딸이 가능한 한 빨리 회복되길 바래.

 


 

3. LOL 뜻

 

의미 : Laugh out loud

뜻 : 큰 소리내서 웃는다, 빵 터졌네

발음 : [엘 오 엘] 또는 [롤]

 

 

우리나라는 웃길 때 채팅창에 뭐라고 쓰나요? 'ㅋㅋㅋㅋ'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ㅋ'의 개수에 따라서 얼마나 웃긴지를 표현할 수 있죠. 영어도 동일합니다. 단계별로 비교해보자면 이렇습니다.

 

  한글 영어
1단계 ㅋㅋ 또는 ㅋㅋㅋㅋ 정도 haha, hehe, hahaha
2단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 lol
3단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 lmao, rofl, rotfl (아래 4,5번)

 

대충 감 잡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원어민들은 저 표현들을 문자를 보내거나 채팅할 때 사용합니다. 그러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1단계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원어민들은 haha, hehe 같은 표현을 더 자주 씁니다. 웃음소리를 표현한거죠. 하하, 헤헤 이런 식으로요. lol은 약간 옛날 느낌 난다고 생각하는 원어민들도 많습니다.

 

LOL의 의미는 "Laugh out loud" 즉, "소리내서 웃는다, 빵 터졌다"라는 의미입니다. 주로 문자나 채팅에서만 사용합니다. 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Giphy

 

A: Did you watch the show last night? : 어제밤에 그 쇼(예능 프로그램) 봤어?

 

B: Yeh, it was so funny lol. : 응, 완전 웃겼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LMAO 뜻

 

의미 : Laughing my ass off

뜻 : 내 엉덩이(*구멍) 떨어져 나갈만큼 웃기네, 똥꼬 빠질만큼 웃기다

발음 : [엘 엠 에이 오]

 

LOL보다 더 과장하며 웃긴걸 표현하고 싶다면 LMAO를 사용하면 됩니다. "Laughing my ass off"의 줄임말로 우리나라 표현으로 굳이 번역해보자면 "완전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의 느낌일거 같아요.

 

LMAO를 더 과장한 표현은 LMFAO입니다. "Laughing my fuc*ing ass off"이죠. 중간에 fuc*ing이 들어가서 "완전 개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 느낌으로 해석해볼수 있을 것 같아요 😂

 

 

Giphy

 

A: Did you hear Michael Jackson’s nose fell off again?!? : 너 마이클 잭슨 코가 또 떨어졌다는거 들었니?!?

 

B: hahaha lmfao that’s so funny!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 완전 웃기다!

 


 

5. ROFL 뜻

 

의미 :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뜻 : 바닥을 구르면서 웃을만큼 너무 웃겨

발음 : [알 오 에프 엘]

 

Giphy

 

웃긴 걸 표현하는 마지막 영어 줄임말입니다. ROFL 또는 중간에 the를 살려서 ROTFL이라고도 합니다. 의미는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으로 "바닥에서 구르면서 웃는다"라는 말로 너무 웃긴걸 표현하는 말입니다.

 

예문 말고 밈(meme, 짤) 사진을 보여드릴께요. 이런 사진을 보고 rofl 이라고 반응할 수 있겠네요.

 

• Baby i swear.. she's just the new nanny. : 자기야 나 맹세해.. 그 여잔 그냥 새로운 유모일 뿐이야...

 

Rebloggy

 

지금까지 배운 LOL, LMAO, ROFL을 활용한 웃김을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들이 있습니다.

 

LOOOOL : O를 중간에 많이 넣어주시면 더 웃기다는걸 표현할 수 있습니다.

 

ROFLMAO : ROFL + LMAO 를 합친 의미입니다.

 

ROFLOL : ROFL + LOL를 합친 의미입니다.

 

 


 

자주쓰는 영어 줄임말 총 5개 AKA, ASAP, LOL, LMAO, ROFL를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