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테스트 모음 (MBTI 요즘 핫한 사이트)

 

성격 테스트 모음

 

최근 몇 년 사이 MBTI 성격 유형 검사가 유명해지면서, 재미로 볼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가 많이 생겨난 것 같아요~ 그런데 테스트 사이트들이 너무 많다 보니 일일이 검색하고 찾기 번거로우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테스트 사이트들을 최대한 정리해보았어요. 일명 MBTI 성격 테스트 모음입니다! 즐겨찾기에 이 포스팅 추가해놓으셨다가 심심하실 때 테스트 모두 해보시길 바랄게요!

 


[1] 퍼스널 컬러 테스트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가장 핫한 최신 테스트입니다. 바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인데요! 2개의 선택지로 이루어지고, 문항 수도 많이 없어서 간단하고 금방 끝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테스트에 비해, 결과의 정확성은 높은 편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테스트입니다. 총 16가지 색깔로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는데요. MBTI 성격을 토대로 만들어진 테스트입니다.

 

 

저는 네이비피오니 컬러가 나왔습니다. 역시 저의 MBTI와 동일하게 나왔네요.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나올지, 성격에 따른 퍼스널 컬러를 확인해보세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 테스트 바로가기>

kapable.github.io/kapable.github.io/personalColor/

 


[2] 꽃 성격 테스트

 

 

꽃 테스트도 처음에 등장했을 때 실검을 장악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죠. 결과가 성격에 따라 꽃으로 비유돼서 나옵니다. 총 문항 수는 15개 정도고, 선택지도 2개~4개로 다양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성격 유형 테스트가 그렇듯, 꽃 테스트도 MBTI 성격 유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과의 정확도도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저는 '베로니카' 꽃이 결과로 나왔네요.

 

 

꽃과 비교하다 보니 결과에 따라서 꽃말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베로니카의 꽃말은 '충실, 견고, 정조'라고 하네요. 여러분도 어떤 꽃 종류가 나올지 한 번 테스트해보세요~

 

 

<꽃 테스트 바로가기>

 

LU42 - 프리미엄 셀렉트샵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 MBTI

lu42.co.kr


[3] 아는형님 성격테스트

 

 

일명 '아형 성격테스트'라고 불리는 재미있어 보이는 테스트입니다. 아는형님 팬이라면 특히 좋아하실 테스트 같아요! 총 문항 수는 12개로, 선택지도 2개여서 빠르게 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문제마다 아형 멤버들의 사진이 나오네요^^;; 이 테스트도 MBTI 검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거라, 결과도 아형 멤버와 함께 MBTI 성격 유형 중 하나가 나옵니다.

 

 

저는 서장훈 님이 나왔네요. 비록 저의 MBTI는 ISTJ는 아니지만, 아형 멤버 중에 고르라면 그나마 서장훈님이 저와 비슷할 것 같습니다. 감정보다는 논리! 여러분도 어떤 아형 멤버가 나올지 한 번 검사해보세요~

 

 

<아형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아는형님 성격 테스트

당신과 비슷한 아는형님 멤버는?

cleardin.com


[4] 과자 성격 테스트

 

내 성격은 무슨 과자와 비슷한지 재미로 확인해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이것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거라, 문항 수 12개에 선택지 2개로 휘리릭 하고 끝낼 수 있답니다.

 

 

질문 선택지도 딱딱하지 않고 재밌고, 결과에서 설명하는 성격도 재밌게 적어놓았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에이스 과자가 나왔습니다. 뭔가 제 MBTI 성격과 충분히 어울리는 것 같네요.

 

 

공무원 하면 딱이라는 말이 어딜 가나 빠지지 않는 저의 성격입니다. 여러분도 어떤 과자가 나올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과자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내 성격에 딱! 어울리는 스낵은?

spti.snackpot.kr


 

[5] 펜트하우스 성격 테스트

 

 

펜트하우스 드라마 보셨나요? 저는 너무 재밌게 봐서 이 테스트가 눈에 확 꽂히더라구요! 아무래도 드라마 등장인물이 테스트 결과로 나오다 보니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재밌게 해 볼 수 있는 테스트일 것 같네요~

 

 

질문 디자인이 아형 테스트와 유사한 걸로 봐선, 같은 사람이 만들었나 보네요. 그런데 테스트를 모두 해보니 아형 테스트랑 질문이 거의 비슷 (아니 똑같...)

 

 

저는 펜트하우스에서 주석훈이 나왔네요. 아형은 서장훈, 펜트하우스는 주석훈이 실용적인 논리주의자형인가 봅니다. 과연 어떤 MBTI가 천서진으로 나오는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천서진 나오신 분 알려주세요...ㅋㅋ

 

 

<펜트하우스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펜트하우스 성격 테스트(MBTI)

나와 비슷한 펜트하우스 배역은? 펜트하우스 MBTI 테스트

cleardin.com


[6] 해리포터 기숙사 테스트

 

 

해리포터에 나오는 기숙사 4개 중 어느 기숙사에 배정될지 알아볼 수 있는 요즘 핫한 테스트입니다. 참고로 영어 사이트기 때문에 저는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어색한 한국어...)

 

 

참고로 해외 사이트여서 그런지 번거롭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절차는 복잡하지 않지만, 이메일 주소로 회원 가입해야 돼요! 회원가입 완료 후, 한국어로 번역했을 때 "호그와트 하우스 발견"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을 하면 큰 무리 없이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번역이 안 통하는 문항이 1개가 있었는데, 그건 사전을 조금 검색하시면서 하면 될 듯합니다. 테스트 문항은 많은 편이 아니어서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저는 기숙사 '래벤클로'가 나왔네요. 해리포터 책 읽을 때는 몰랐는데, 래벤클로가 '까마귀'란 뜻이었군요. 래벤클로는 아마 해리포터 읽으신 분은 아시다시피 공부 잘하는(?) 아이들이 있는 기숙사로 유명하죠.

 

 

그래서 Wit, Learning, Wisdom (재치, 학습, 지혜)로 설명되네요. 여러분은 어떤 해리포터 기숙사에 배정될지 한 번 테스트해보세요~

 

 

 

<해리포터 기숙사 테스트 바로가기>

 

Wizarding World: The Official Home of Harry Potter

Join the Harry Potter Fan Club for free to discover your Hogwarts house. Get closer to the magic this Christmas with our new collection of festive treats.

www.wizardingworld.com


[7] 기타 다양한 테스트 모음

위 6가지 핫한 테스트 모음 외에도 다양한 테스트들이 있죠! 그래서 링크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쿠키런 성격 테스트

www.cookieruntest.com/

 

쿠키런에서 나는 어떤 쿠키?

50여가지 개성만점 쿠키들 중 나와 닮은 쿠키는? 쿠키런 성격테스트 하고 크리스탈 200개 쿠폰번호도 확인하세요!

www.cookieruntest.com

 

모바일 게임 쿠키런을 재밌게 하고 계시거나 하셨던 분들은 좋아하실만한 쿠키런 성격 유형 테스트입니다. 총 50가지 쿠키런 캐릭터 중 1가지 결과가 나온다고 하네요. 저는 뜨거운 가슴, 차가운 머리 "마법사맛 쿠키"가 나왔습니다.

 

찐본캐 테스트

tarotmoon.co.kr/front/#/

 

찐본캐 테스트 | 타로문

'타로점'으로 보는 내 성향&올해의 연애운 금전운

tarotmoon.co.kr:443

 

내 진짜 본캐, 성향이 어떤지 재미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의 연애운과 금전운도 덤으로 제공하네요. 저는 '따뜻한 프라푸치노형'이 나왔습니다. #팩폭, #계산적, #츤데레 라고 태그가 함께 달려있네요.

 

꼰대 테스트

www.lllkkdti.com/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누구나 꼰대가 될 수 있다! 나의 꼰대 유형은?!?

www.lllkkdti.com

 

나의 꼰대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생각보다 문항이 많은 편이어서 시간은 좀 걸리지만 결과는 재밌네요. 저는 꼰대력 레벨2 "망원동 나르시스트"가 나왔습니다. 재미로 보는 거다 보니 결과는 저랑 좀 안 맞는 내용도 있네요ㅋㅋ

 

썸 추진력 테스트

gracefreedom.tistory.com/72

 

썸 추진력 테스트 과연 나는 썸 능력자일까?

썸 추진력 테스트 안녕하세요, 꿀팁을 알려드리는 제이에이입니다! 요즘 MBTI 성격 유형 검사에 푹 빠져있는데요. 그래서 성격유형 관련 테스트를 찾아보다가 재밌는 테스트를 발견해서 소개해

gracefreedom.tistory.com

 

이건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던 썸 추진력 테스트입니다. 저는 썸 추진력 10%로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나왔었네요ㅠㅠ... 자기애 100% 충만으로 나와서 썸 추진력은 거의 제로인 듯합니다.

 


이상 성격 테스트 모음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핫한 MBTI 검사들부터 재미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들이 있으니, 심심할 때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킬링타임으로는 최고인 것 같아요!

 

 

이 포스팅 저장하셔서 심심할 때 하나씩 테스트 해보시고, 친구들과 결과도 한번 비교해보시길 바랄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