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맞춤법) : 가장 사용하기 편한 무료 버전 BEST 3

 

가장 사용하기 편한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 맞춤법 검사기 : Grammarly, Ginger, LanguageTool

 

영어 라이팅(Writing)을 위해 꼭 필요한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와 영어 맞춤법 검사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이력서, 자소서 등을 쓸 때 맞춤법 검사를 하는 것처럼 외국에서도 영어권 국가임에도 문법과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그래서 실제 영어권 국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 BEST 3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1위

Grammarly (그래머리)

 

 

제가 사용하고 있고 가장 좋아하는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입니다.

 

• 사용 방법

Grammarly

 

그래머리(Grammarly)는 MS Office 워드, 브라우저(구글 크롬), PC 데스크톱(윈도우, 맥), 모바일(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웹사이트 버전이 각각 존재합니다.

 

① MS Office 워드 (Word) : MS Office 워드에 설치하는 버전. 워드를 실행하고 영어문장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어 문법과 맞춤법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② 브라우저 (Browser) : 구글 크롬(Google Chrome)에 설치하는 버전. 크롬에서 영어문장을 입력하면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③ PC 데스크톱 (Desktop) : PC에 설치하는 버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설치되며, 실행해서 직접 문서를 업로드하거나 영어문장을 입력해서 문법과 맞춤법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 : 휴대폰에 어플로 설치하는 버전. 휴대폰에서 영어를 타이핑할 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웹사이트(The Grammar Editor) : 별도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제공 기능

Grammarly

 

그래머리(Grammarly)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1) 무료 버전은 영어 맞춤법, 문법, 구두법(문장 부호)을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2) 유료 버전은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구분됩니다.

 

개인용 유료버전은 무료 버전 기능 외에도 유창성, 가독성(읽기 쉬움), 단어 선택, 표절 감지, 포괄 용어(남녀를 포괄하는 단어), 격식 수준, 추가 고급 교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실제 사용 후기 : 평점 ★★★★★

 

실제 사용 화면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글 쓸 때의 모습입니다.

 

Grammarly

 

일부러 문법을 틀리게 작성하자 그래머리(Grammarly)가 적극적으로 영어 문법과 맞춤법 검사를 해줍니다.

 

빨간색으로 밑줄 그어진 부분이 영어 문법 또는 맞춤법 오류가 있어서 교정해주는 것입니다.

 

무료 버전도 기능이 잘 되어 있고 깔끔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추천하는 영어 문법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

 


무료 영어 맞춤법 검사기 2위

Ginger (진저)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맞춤법 검사기로 유용한 웹사이트입니다.

 

• 사용 방법

 

별도로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 들어가 영어문장을 입력하면 바로 문법과 맞춤법 교정을 받을 수 있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Ginger

 

설치도 가능하며 브라우저(구글 크롬, 사파리), PC 데스크톱(윈도우), 모바일(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전이 각각 존재합니다.

 

PC 데스크톱으로 맥(Mac) 버전은 별도로 없어서 브라우저로 설치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 제공 기능

Ginger

 

진저(Ginger)도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1) 무료 버전은 영어 문법 검사, 40개 언어 번역, 영어 단어 의미, 브라우저 설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영어 문법 검사 기능의 경우, 기간 한정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 이용 기간 후에는 "문법이 틀렸는지 맞는지 검사"는 해주지만 "어떻게 고쳐야 할지 교정"은 해주지 않아 직접 스스로 판단하여 고쳐야 합니다.

 

 

2) 유료 버전은 기간별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무료 버전 기능 외에도 문장 바꿔주기, 문장 읽어주기, 내가 실수한 오류들 공부하기, 내가 실수한 오류들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제 사용 후기 : 평점 ★★★★☆

 

웹사이트에서 이용 시 영어 문장을 입력하고 [Ginger it]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교정됩니다.

 

 

정확성도 높고, 별도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검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바로 검사하는 메뉴를 찾기가 쉽습니다. 상대적으로 그래머리(Grammarly)는 메뉴가 숨겨져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영어 문법 검사 기능이 기간 제한이 있는 점 때문에 5점 만점 중 평점 4점을 주었습니다.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3위

LanugageTool (랭귀지툴)

 

별도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입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들도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영어만큼 완성도 높진 않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중인 것 같습니다.)

 

• 사용 방법

 

LanguageTool

 

처음 홈페이지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검사받고 싶은 영어문장을 입력한 후 [Check Test]를 누르면 교정을 해줍니다.

 

설치도 가능하며  브라우저(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구글 닥스(Google Docs), MS Office 워드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와 구글 닥스는 무료 버전으로 설치 가능하지만, MS Office 워드 외 기타 플랫폼은 유료 버전인 경우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제공 기능

 

LanguageTool

 

랭귀지툴(LanguageTool)도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1) 무료 버전은 검사당 20,000 글자 수가 제한되며, 영어 외 제공하는 언어들에 대한 문법과 스펠링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일반 유료 버전은 검사당 40,000 글자 수로 제한됩니다. 무료 기능 외 MS Office 워드 외 다른 플랫폼에 설치할 수 있으며, 이때 글자 수 제한은 없습니다. ISBN and IBAN 넘버 오류 감지 기능, 추가 고급 검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 실제 사용 후기 : 평점 ★★★☆☆

 

 

[Check it]을 누르면 교정을 받을 수 있고, 형광펜으로 밑줄 그어진 부분을 누르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비교해보니 상대적으로 그래머리(Grammarly)와 진저(Ginger)보다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 기능도 있는 영어 맞춤법 검사기여서 평점 3점을 주었습니다.

 


이상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영어 문법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영어 이메일, 에세이, 일기, 시험 준비 등 영어 Writing을 하실 때 꼭 필요한 사이트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위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영어 라이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